[마포/홍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라이언 카페: 당신이 기대하는 바로 그 정도 ★★★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주고 받았던 우리는 그 때 사지 않고 나왔다가 엄청난 후회와 물욕에 빠진 나를 위해 이 곳을 다시 찾았다. 우리가 그때 구매하는 데 실패했던 산타 라이언에 눈물 좀 흘리고 ㅠㅠㅠㅠ 그래도 어쩔 수 없다면서(여전히 재고 상태는 SOLD OUT..) 케이스를 보러 갔지만 맙소사... 케이스마저 품절이었다... 그래서 그냥 다시 한 번 눈문을 삼키고 3층으로 올라갔다. 어떻게 어떻게 받은 라떼/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쓰기 위해서!! 가격은 얼토당토없는 수준은 아니지만 맛은 옅고 양은 적어서 가성비가 절대 좋은 곳은 아니었다. 하긴, 카카오 프렌즈샵에 찾는 사람 중에 누가 가성비를 기대하면서 오겠느냐만은..



이런 귀염터지는 아이템들도 있다. 사실 커피야 컵이랑 컵홀더만 라이언 느낌이지만 이런 케이크나 마카롱같은 녀석들은 모양부터가 너무 귀엽다 ㅠㅠㅠㅠ 그리고 동시에 항상 이런 음식들을 보면서 느끼는 이 감정.. 이 귀여운걸 어떻게 먹지... 나는 라이언과 무지(우연찮게도 내 최애캐들..)의 얼굴을 파먹어야하는 것인가 ㅠㅠㅠㅠ 하는 끔찍한 상상에 빠져서 부들부들했다. 그러나 당연히 이 친구들은 커피 이상으로 가성비가 나쁘다. 그리고 우리에겐 이 친구들을 위한 쿠폰이 없었다..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 한 번 더 포기. 카카오 프렌즈샵에 오면 가격이고 재고고 하여간에 눈물을 머금고 패스해야할 일이 너무나도 많다.


그래도 이런 귀여움 때문에 이곳을 찾는다. 사소한 아이템 하나 하나가 귀엽다. 라이언 카페 호출 리모콘을 들고 가는 사람도 있는지 깨알같이 경보 스티커가 붙어있다. 근데 지금 너무 바빠서 그런지, 제대로 된 상품에 붙어있는 경보택(?)도 구매할 때 안 떼준다. 크리스마스 때 직원이 서있기는 했지만 손님이 나갈 때마다 경보가 울렸고 우리도 그랬다. 아마도 철저하게 잡지 않아서 생기는 조금의 손실보다는 그 시간에 한 명이라도 더 계산해주는게 이득이라는 계산이 있기 때문이겠지만 뭔가 너무 허술한 것 같아서 괜시리 가슴아픔..



그리고 후드라이언(프렌즈샵 공식 페이지를 들어가보니 라이언이라서 후라이라고 부르고 있던데...) 슬리브가 우릴 반겨준다!! 다른건 모르겠지만 정말 이 귀여움은 어찌해야할 지 모르겠다. 정신나간 귀여움..!! 말 그대로 '라이언' 카페라서 이것 저것 라이언으로 무장하고 있는데 예컨대 이런 것이다:



슬리브를 벗겨도 라이언이 숨어있다.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귀엽다.. 쓰잘데기없는 곳에서까지 귀여워서 괜히 심장폭행하는 라이언.. 사실 이런 디자인은 아이스 컵보다는 따뜻한 음료용 컵에 훨씬 잘 묻어나는데 우리는 ICE/HOT을 통일해야해서 아이스로 통일한 바람에 그건 보지 못했다. 사실 쿠폰이 아직도 3장이나 남아있어서 언젠가는 볼 수 있으리라 기약하고..



이건 무려 정가 79,000원 상당의 라이언 무드등. 밝기는 2단으로 조정되고 몰랐는데 배터리 충전식이라서 꼭 꽂아놓지 않아도 되는 모양이다. 이 곳에는 모두 충전중이 아닌 상태로 놓아져있다. 만져보니 느낌도 괜찮고 저녁에 무드등으로 쓰면 분위기도 좋을 것 같지만 무드등 자체를 평상시에 거의 쓸 일이 없는 내게는 괜한 사치일 뿐이고, 그런 사치를 부리기에는 7.9는 너무 비싸다. 그리고 이 라이언 카페에 놓아져있는 무드등은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가 연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부터 다들 꺼뭇꺼뭇하다. 흰색이라 어쩔 수 없겠지만 보고 느낀 점은... 아... 때타면 급격하게 안예뻐지는구나... 하는 사실...?


사실 저녁에 굳이 무드등이 필요한가에 대해서는 솔직히 의문이다. 그래서 아마 가정보다는 소소하게 운영하는 가게같은 곳에서 훨씬 좋을 것 같다. 비슷한 아이템이 라인 스토어에 브라운(곰돌이)을 디자인으로 해서 나와있던데 이 녀석도 귀엽고, 심지어 크기도 더 크고, 위에 프린팅이 검은색으로 되있어서 더 캐릭터스럽다. 이 녀석도 괜찮을 것 같다. 근데 이 녀석은 충전식이 아니고 가격도 무지막지하게 비싼 것 같다. 사실 캐릭터성은 우리나라에서 라인이 흥하지 못해서 그렇지 브라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결국 본인의 취향에 따라 구매하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는... 라이언 아이템도 좋지만 내 사랑 무지와 어피치 캐릭터 아이템도 좀 더 귀엽게 디자인해서 더 많이 내줬으면 좋겠다 ㅠㅠㅠㅠ




소민(素旼)

공부하고 있습니다. 문의: kimv23@gmail.com

    이미지 맵

    먹부림/Cafe & Dessert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